소비자전문상담사 2급 기출문제·모의고사·오답노트·자동채점

2007년08월05일 25번

[소비자상담 및 피해구제]
전화상담시 주의사항으로 바람직하지 못한 것은?

  • ① 사고의 속도보다 말하기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말은 될 수 있는 대로 천천히 말한다.
  • ② 소비자(상대방)가 전화를 끊은 다음 수화기를 놓는다.
  • ③ 소비자의 말을 경청하는 동안 적당한 응대의 말을 진행한다.
  • ④ 전화로 받은 주요한 용건이나 숫자일 경우 복창하여 확인한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
문제 해설

"사고의 속도보다 말하기의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말은 될 수 있는 대로 천천히 말한다."이 바람직하지 못한 이유는 상대방이 이해하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. 빠른 말속도로 이야기하면 정보 전달이 불분명하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을 수 있으므로 천천히 말해야 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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